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홀 다이빙 교육) 난파선 딥다이빙, 다오롱♪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자격증 취득 완료 :)

본문

 

PADI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자격증 취득코스 둘째날!

 

전날 밤 저녁먹고 마사지 받고 와서 또 열심히 퀴즈풀다가 쓰러져 잤는데,

일어나서 방카 가보니 우리 둘만 시키는대로 문제 풀어왔다는ㅋㅋㅋ 

 

보홀 다이빙 교육) 파밀라칸 섬에서 AOW 교육의 탈(?)을 쓴 펀다이빙♥

다이빙 교육) 씨홀스다이브 오픈워터 자격증 교육 후기 #1 (통한의 세부 출신 자격증ㅜㅜ)

다이빙 교육) 씨홀스다이브 오픈워터 교육 후기 #2, 이틀코스는 진짜 할게 못된다능 ㅠㅠ


AOW는 오픈워터처럼 뭐 시험보는것도 아닌데 왜 꾸역꾸역 문제 풀었는지 몰러...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봐도 오픈워터때도 넘나 열공한 듯^^.... 넘나 호구...^^...

 

 

 

 

* 제 지갑, 제 경험과 함께합니다 *

 

 

 

언제나 좋은 사우스팜 조식!

 

다이빙 하다보면 배고프니까 든든하게 먹고 출발하기 :)

 

 

 

이날 출발하는데 날씨가 조금 흐렸음

 

원래 다이빙갈때는 흐린날이 좋다고 한다

너무 땡볕이면 보트위에서 수면휴식할때 덥고 살 익고 힘들기 때문

 

걱정했지만 다행히 숙소 도착하고나서야 비가 쏟아졌다ㅎㅎ

필리핀의 비는 눈치가 좋아서 대부분 낮에는 안오고 밤이나 저녁에만 내림^^

 

 

 

이 광섬유처럼 생긴 꽃은 뭘까......

 

 

 

아무튼 이날도 나무밑에서 간단하게 브리핑하고 출발 고고씽

 

 

 

 

전전날 갔던 발리카삭, 전날 갔던 파밀라칸처럼 멀리 떨어진 섬이 아니고 근해 다이빙이어서 포인트에 금방 도착한다능 :)

 

배위에서 다같이 문제풀고,

딥다이빙시 필요한 지식 이것저것 공부하고 입수 고고씽~

 

중간에 18미터 정도 지점?에서 잠깐 멈추고 상태체크하고 내려가신다더니 곧바로 하강하셔서 깜놀

근데 다들 수직하강 잘하셨다 ㅋ.ㅋ

 

망망대해에 떨어져서 내려가다보니 이제 좀 무서운데... 언제멈추지....

싶을때쯤!!!!

 

 

 

칼강사님이 어젯밤 빠쳐놓고간 난파선이 드디어......!!

 

아니 근데 진짜ㅋㅋㅋ

망망대해에서 이런거 어케찾는거야 다이빙컴퓨터에 좌표 나오는거임???

 

하하 근데 사진보니까...

핵초보 왕초보 오픈워터 다이버들의 올바르지 못한 다이빙자세^^...

트림이라곤 1도 찾아볼 수 없는 자세^^

 

너무 웃긴다ㅋㅋㅋ

 

 

 

이건 올해 찍은 사진

 

무릎 굽혀서 망한 수많은 사진과 영상들을 보고 현타맞아 열심히 다리 피고다니려 노력하니 이제 좀 사람같이 나온당ㅋㅋㅋ

 

 

 

 

뒤에 세로로 서있는건 역시나 핵초보 다이버인 내 동생인데......

수중사진이 잘 나오려면 제발 물속에서 서지 마시고 무릎을 굽히지 마세용 ^^*

 

 

 

확실히 다들 어제보다 부력조절도 잘 되고 안정적이어서 그런가 이날은 교육다이빙인데도 건질만한 사진이 꽤 있었다!

 

하지만 렌탈장비... 넘나 못생긴것ㅎㅎ

용서할 수 없는 저 파란 무늬 어쩔꺼야ㅋㅋㅋㅋ

 

 

 

그래도 아직 몸을 완벽하게 가눌 순 없기때문에 난파선 통과하기 이런건 당연히 못하구염~~

 

다같이 모여서 색깔판에 라이트 비춰서 보고나서 주변 한 바퀴 돌고 올라왔다

 

생각보다 안춥고 안무서워서 딥다이빙 스페셜티 재밌게 마쳤음 :)

국내에서 했음 울고 불었겠지..ㅋㅋㅋ

 

 

 

배위에 올라와보니 잠깐새 그냥 구름이 아니라 먹구름들이 잔뜩 몰려와있다

비오면 추운데 ㅜㅜ

 

여튼 두번째 세번째 다이빙은 다오롱으로 이동해서 진행했다

이날 두번째다이빙으로 어드밴스드 교육다이빙은 끝이 났다ㅎㅎ

 

마지막은 언더워터 내비게이션....

내가 아주 싫어하는 수중항법 *^^*

 

바다안에서 나침반보고 킥수 세면서 한참동안 어리둥절대고 느낀것은

아... 난 어드로 끝내야겠다 였음ㅋㅋㅋ

 

 

 

딥다이빙까진 4kg 웨이트를 착용했는데, 어느순간 몸이 무겁게 느껴져가지고

이때부터 웨이트 하나 빼고 3kg로 찼더니 훨씬 편했다

 

부력조절도 전날보다 훨씬 나아져서 쌤이 이제 좀 감잡은것처럼 보인다고 해주셨음^^ 키키

 

그치만 나침반은 못봐서 두번 돌음 ㅜㅠ

수중내비게이션 시러......

 

 

 

물도 따뜻하고 작은 산호랑 아기물고기들 많고!!!!!

다오롱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곳

 

어릴적 수족관꾸미기 게임 한창 했던 나에게는 웅장한 지형지물따위보다 아기자기한 포인트가 좋다

 

오픈워터할때 강사쌤이 자기는 딥다이빙 춥기만하고 볼것도 별로 없어서 재미없다하셨는데

그말에 완전 동감하는 나임

 

 

 

 

아참 이건 여담인데,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관광객들이 줄면서 발리카삭이 회복의 시간을 갖고 있다고 한다

 

얼마전 필리핀 보라카이 섬도 쓰레기때문에 출입통제하고 그랬었는데

다들 힘든 이때지만 그래도 이겨내고나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바다 생각하며 으쌰으쌰하기..!

 

 

 

이건 왜찍으셨지......

 

안전정지중에 공기방울 만들기 연습하는중ㅋㅋㅋㅋ

안전정지때는 정지에만 집중해야하는데 현실은 맨날 공기방울 연습함 ㅠ.ㅠ... 하하

 

 

 

올라와서는 점심 ^0^

 

펄다이브는 3일에 1번꼴로 점심에 라면이 같이 나온다ㅎㅎ

관건은 스탭들의 물조절에 달려있지만, 어쨌든 물에서 나와서 먹는 라면은 꿀맛b

 

 

 

그리고 다들 수면휴식.......

 

 

 

아까 몰려왔던 먹구름이 언제있었냐는듯 슥 사라졌다

 

하ㅠㅠ 포인트도 맘에들고 이러면 물속 시야도 더 좋고 예쁠텐데 귀도 발목도 아파서 세번째다이빙은 패스

 

 

 

 

저질체력이라서 1일 3다이빙하면 꼭 3일째에 핀질을 못할정도로 발목이 넘나 아프다.....

한다리씩 돌아가면서 킥 참.. ㅠㅠ

 

 

 

입수샷 멋지게 찍어주고싶었는데 머리카락 뭐야 ^^?

 

담번엔 꼭 후드쓰자~~

 

 

 

어기적어기적 쌤을 향해 다가가는 태희쓰

 

ㅎㅎ 이때 귀국하고 바로 다이빙마스크랑 핀 주문했다지

 

 

 

내몫까지 잘 보고와~~~!

 

 

 

빠빠이~~~

 

 

 

웃으면서 보내주고 나는 낮잠잤는데

물속에서 신나게 외간여자랑 커플사진 찍고 놀은 너란 남자^^

 

심지어 잘나왔네^^????

 

웃겨 진짜 ㅋㅋㅋㅋㅋㅋ

 

 

 

이날의 로그기록!

 

다오롱 너무조앙 >_<

 

 

 

다이빙 마치고 돌아가는길

 

2탱크 마치고 올라오면 비치타올들이 아주 다들 흠뻑 젖어있다

바람불면 추워 쥬금ㅎㅎ...

 

 

 

다이빙마치고 숙소 돌아와서 씻고나니 비가 무지막지하게 내리기 시작한다

물에 있을때 비 안와서 다행ㅎㅎ

 

원래 BBC까지 걸어가서 저녁먹으려했다가 비가 안그치길래 사우스팜에서 저녁먹고 푹 잤다

 

보홀 호텔 추천♥ 서비스 좋고 예쁜게 다한 사우스팜 리조트 디럭스 가든뷰룸 후기 +oceania 레스토랑

보홀 추천 리조트♥ 사우스팜 리조트 조식 및 레스토랑 후기

보홀맛집) 뷰먹 책임지는 보홀비치클럽(BBC) 레스토랑 후기 및 가격정보 +_+

 

저질체력은 힘들어~~~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공유는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