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여행 #11, 홍콩의 유럽은? 디스커버리베이! +DB버스(DB01R), DB페리 정보

2015/'15 Hong Kong*Macau

by ss솔 2016. 2. 2. 11:00

본문






끄으 >_<

길고 긴 겨울잠(?)에서 벗어나 다시 백투더 블로그!!


함께 내가 넘~나 사랑했던 디스커버리베이를 보실까요??

스탠리베이 저리가라

에비에비ㅋㅋㅋ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어무니 지갑과 함께합니다! *



**먼저 홍콩 시내에서 디스커버리베이를 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음!


1. MTR퉁충역까지 이동 -> DB01R 버스 탑승

편도가격(주말) 16.5+10 = 26.5 홍딸

2. 센트럴 선착장에서 DB페리 탑승

편도가격 40 or 0 홍딸


▶DB Timetable 보기





나는 두가지 방법을 다 이용해보았으나,

란터우섬 전체 여행(옹핑/타이오 등)할때는 퉁충을 기점으로삼고 왔다갔다하는게 젤 편하긴 함!


퉁충-디스커버리베이 버스는 10~30분마다 오고,

소요시간도 약 2~30분정도 됐던 것 같다.


버스 정류장은 내 기억에 따르면,

퉁충역 D번출구로 나온다음

오른쪽에 DB01R이 붙은 기둥쪽으로 오면 됨!





Discovery Bay를 줄여 DB라고 쓴당.

DB01R~DB03R, DB Ferry 등 디스커버리베이 가는 교통수단은 다 DB가 붙어있음

DB가 붙어있으면 믿고 타보자.


독일 디반 기호같아..ㅋㅋ





퉁충-디스커버리베이 노선인

DB01R의 요금 및 시간표 대애충ㅋㅋ


확실히 일찍 버스끊기는 타이오보단 늦게까지 다닌당.

종점인 디스커버리베이 피어에서 내리면 됨.

딱보면 종점느낌 팍팍온다.





버스타고 슝슝 가볼게염=33


가족석처럼 4인 마주보는 좌석도 되어있음

ㅋㅋㅋㅋㅋ


약 20분정도 달리면 디스커버리베이 피어에 도착한다.






밤의 디스커버리베이 피어 모습.

밝았을때 모습 보고팠는데ㅠㅠ

옹핑에서 어기적대다 늦는 바람에.......

마지막날에 다시옴-_-vV





ㅠㅠ카메라떨궈서 화질구지로 변신..!!






온갖 세계음식점이 한자리에 모인 디덱 :)


대부분의 디덱 음식점에서 120홍콩달러 이상의 음식을 사먹으면

DB 페리가 무료인 프로모션이 있다 'ㅅ'





디덱 한가운데 요기를 찾으세요ㅋㅋ

광장같은곳 한복판에 있음!





Dine n Ride offer!


위 사진 밑부분,

QR코드 옆 네모박스안의 레스토랑의 음식점에서 120 홍딸 이상 주문하고,


평일(월-금) 저녁 6시부터 11시45분까지의 영수증 소지시

저녁 7시 30분부터 자정까지 페리 탑승 무료!

주말에는 낮 12시부터 저녁 11시45분까지의 영수증 소지시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 페리 탑승 무료 >_<


다만 당일영수증만 되고,

120홍달당 1명인지, 영수증 1개당 1명 무료인지 모르겠음....ㅠㅠ

난 혼자가따와서ㅋㅋㅋㅋ


아무튼 6천원에 달하는 돈이니 잘 챙겨보자!!!





흐흐ㅎㅎㅎ

요긴 디덱도 아닌, 그냥 편의점?앞 파라솔들


아 좋아 이 예쁜 파라솔ㅠㅠ





가운데는 떡하니 시샤바도 있구용


아참, 여기 어떻게 찾아오는지 궁금할텐데,

버스나 페리 내리면 그냥 바로 보인다ㅋㅋ

지도가 필요없음!


이제 디덱너머 풍경 구경을 가볼까염♬






헐.......??





헐헐......??


광장 지나서 DDeck 사이로 넘어가면,

디스커버리베이 해변가가 나오는데,

정말 넘나이뻤음ㅠㅠ


홍콩의 유럽소리듣고ㅋㅋㅋㅋ

스탠리베이갔다 잔뜩 실망만 들고왔었는데 여기 완전 내스타일인것b


ㅠㅠㅠㅠ핰 진짜....

동유럽 도심 한복판 비싼 관광지 레스토랑같아....

이 예쁜 조명, 이 예쁜 식물, 이 예쁜 파라솔, 이 예쁜 테이블&의자.....

정말 스탠리베이랑 비할 바가 못되는 분위기ㅋㅋ





반대편엔 디스커버리베이 해변가가 있다.

해수욕도 가능하고 샤워장도 있다는데,

음ㅋㅋㅋ 그럴날씨가 아니었음.






ㅠㅠ 빛길도 조성해놨음.

피어랑 연결되어있는데, 반짝반짝 너무예쁘다 +_+





이 크고 예쁜 레스토랑은,

디스커버리베이에서 젤 잘나가는 레스토랑 Zaks!!

아시안누들?류의 레스토랑이다 'ㅅ'


여기서 뭐먹을까 했는데,

슈니첼에 꽂혀 베를리너감ㅋㅋㅋ






디덱 1층의 음식점은

(아마도) 거의 모두 해변가 테라스석을 가지고 있으니 도전해보자.


돈이 없다면 맥도날드나 퍼시픽커피도 있으니,

배낭여행자도 벤치에 앉아 충분히 시간을 즐길 수 있음 >_<

아 정말 넘나조은것!!!!!!





피어에서 디덱 식당가 테라스로 이어지는길

연말 크리스마스장식 시작하느라 그랬는지 참 이뻤음ㅎ.ㅎ





퍼시픽커피 테라스석!

낮에는 케이크랑 음료한잔 사서 수다떨어도 죠을듯!





나는 디덱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독일음식점인 베를리너에서 저녁먹기루 결정!


다인앤라이드 프로모션도 적용되고,

굳굳ㅋㅋ


디덱 음식점들은 대부분 외부에 메뉴판이 비치되어있어서 좋당 +_+





디스커버리베이 독일음식점 berliner 내부

저 안쪽 끝으로가면 테라스좌석도 있지만

어쩐지 안에서 먹고싶었음ㅋ.ㅋ





간단하게 메뉴판사진도 올려봄ㅋㅋ

독일음식점이니 (오스트리아음식이지만) 슈니첼이 있을거라 굳게믿고왔더니 역시ㅋㅋ


메뉴가격은 꽤 있는 편이다.

ㅠㅠ 디스커버리베이 물가..

기본인 비엔나스타일 슈니첼이 169+10% 홍딸





인기많은 안주인

독일 족발 슈바인학세 208+10% 홍딸





독일음식점답게 맥주도 다채롭게 갖춰져있다


나는 흑맥주가 땡겨서 에딩거~





주방은 오픈뷰스타일

종업원이 홍콩인+독일인 섞여있다눙;;






슈니첼과 맥주 >_<


슈니첼 진짜 아무것도 없는 돈까스같지만......

진짜 넘나 마싰는것ㅋㅋㅋ

다진고기에 빵가루 얇게 발라 튀긴 짭쪼름한맛!!

레몬즙 슈왁 뿌려 먹으면 존맛임bb


진짜 슈니첼 너무조아ㅋㅋㅋ


 



ㅋㅋ사실 이 앞에 바가 마음에 들었던모양이다.

안뿐만아니라 바깥에도,

간단하게 맥주한잔하면서 수다떨 수 있게 맥주만먹는 바석이 마련되어있음!


디스커버리베이에서 저녁식사하고,

맥주만 여기서먹어도 갠춘하겠다 싶당


그리고 저 맨왼쪽언니 겁나 내스타일ㅋㅋ 헤헿





혼자서 258 홍딸 먹음 ^___^

물론 10%는 택스지만.. 

약 4마넌어치인것ㅋㅋㅋㅋㅋ

그래도 슈니첼 몇년만에 먹어서 만족만족!


이 영수증을 들고서,

아까 그 페리 서비스 카운터가면 영수증 사진찍고 저렇게 도장을 찍어준다.

저거 들고 페리타러가면 된다ㅎㅎ

한쪽구석엔 인원수도 적는다능





넘 배부르게 먹었고,

디스커버리베이에서 홍콩 디즈니랜드 불꽃놀이가 보인다길래,

한번 기다려보기로!






?????????


괜히기다린듯ㅋㅋ

에버랜드 불꽃놀이가 더 낫더라


대충 보다가 숙소로 돌아가러 페리타러 고=33





예쁘고 깔끔한 DB페리 선착장ㅋ.ㅋ

40분 무료 와이파이도되고 죠음


다인앤라이드 도장을 받았다면,

왼쪽 저 카운터에 영수증을 들이밀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페리는 30분마다 있고,

2~30분이면 센트럴 선착장에 도착함!





원래 가격은 무려 40 홍딸... -0-






ㅋㅋㅋㅋㅋ

페리 시설 끝내준당......


2홍딸짜리 스타페리만 타다가 깜놀;;;

거의 홍콩-마카오 페리랑 동급의시설ㅠㅠ

에어컨 너무 빵빵해서 추워죽는줄알았다는.....

디스커버리베이 페리타고 가는분들은 반드시 가디건 꼭 챙기세요

페리에서 얼어쥬금ㅋㅋㅋㅋ





꿀잠자고 일어나 도착한 센트럴 선착장 'ㅅ'

이제 또 침사추이로 건너가서 야경구경해야짓ㅋㅋㅋ


아침부터 저녁까지 느무느무바쁜 홍콩여행!







이웃추가하고 네이버me에서 소식받아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