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마카오 터보젯 페리 탑승후기(무예약) +마카오 무료호텔셔틀 타기 :)

2015/'15 Hong Kong*Macau

by ss솔 2016. 3. 1. 23:51

본문






으아 >_<

오랜만에 돌아온 블로그!


블태기도 아닌거시....

그냥 회사일이 이래저래 꼬이고 마법날이 겹치면서 돌아오면 뻗어자느라 -_-

거의 열흘만에 돌아왔다.... 으흐..

오랜만에오니 배경사진도 없어지고ㅠㅠ

우째된거여 으어엉


여튼 오늘부턴 마카오 포스팅 시작합니당♬

((스압주의))





* 이 포스팅은 제 경험, 제+어무니 지갑과 함께합니다! *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는건,

비행기를 타고 갈 수도 있지만..ㅋㅋ

당연히 모두들 페리를 타고 갈 것이다.


홍콩-마카오 구간 페리 회사는 대충 두개가 있는데,

나는 그중에 터보젯을 이용했다.


터보젯은 미리 예매할수도 있지만,

나는 평일일정이었구, 몇시에 일어날지 몰라서 -_-

구냥 대충 현장구매하기로 함.


터보젯 페리 예매는 TNT투어나, 소셜커머스,

터보젯 공식사이트에서두 가능하다


터보젯▶ https://www.turbojet.com.hk/en/



홍콩이랑 마카오에는 각각 두개의 페리 터미널이 있다.

홍콩에는 1. 홍콩(셩완) 2. 카오룬(침사추이)

마카오에는 1. 마카오(마카오..) 2. 타이파(마카오 타이파섬)


홍콩-타이파, 카오룬(구룡)-마카오 이렇게간다

두 구간 가격차이는 별루 없으나,

구룡-마카오가 훨~씬 운행 스케쥴도 많고,

마카오 호텔 무료셔틀버스도 마카오 터미널에서 훨 많으니 이구간 추천.

타이파로 가고싶으신분들은 코타이젯이 더 스케쥴이 많은듯!


침사추이에서 가시는 분들은 꼭꼭 Kowloon 출발로 예매하세여!!!!!!!!!!!!!







ㅋㅋㅋ여러분은 지금까지 낚시사진을 보셨습니다.

구룡(카오룬,kowloon) 출발 페리를 타려면

Hong Kong China Ferry Terminal로 가야되는데,

지도에서 보면 이것이 마치 하버시티랑 연결된것처럼 보임 -_-


근데 전혀 안이어져있다.

절대 하버시티쪽으로 들어가지말구 쭉쭉 올라가세여ㅠㅠ





진짜 난 괜히 하버시티건물 들어갔다 미친듯이 헤맴 -_-

하버시티를 왼쪽에 두고 위로 슉슉 걸어가야한다.


길치라면 택시탑승 추천ㅠㅠ





어케어케..찾다보니..

차이나페리터미널 이라고 써진 기둥을 발견...!! 감격의 도가니탕...!!


Royal Pacific Hotel을 구글맵에 찍고 찾아가보자





이렇게 막 고층건물+고가도로가 보이면 거의 다온거다





여러분의 예상과는 사뭇 다를

차이나 페리 터미널 입구


-_- 그냥 건물입구처럼 생겼다.

그래서 나도 한 번 지나쳤다.

왼쪽을 잘 보면서 가자... 유리창건물임ㅠㅠ






요 건물로 들어가면,

로비에 아주머니들이 안내를 해주신당~


굳이 안내가 없어도ㅎㅎ

페리타려면 엘베타구 1층가면 됨!





그럼 갑자기 페리터미널이 등장한다ㅡㅡ........


뭔가 되게 이상한구조......

왜 페리터미널이 멀쩡한 건물 가운데에 있는거여??;;;





터보젯과 코타이젯 등 매표소가 있으니

'마카우!' 를 외치고 표를 사면 된답니당~


그냥 있는것중 제일 빠른거 준다ㅋㅋ

이코노미냐 일등석이냐 물어보지도 않았음.......

이코노미 타게 생겼나봐ㅠ.ㅠ





미리 예매하고오신분들은 구석에있던 요기에서 찾으시는듯?

구석에 물품보관소도있다.





구룡->마카오구간 낮타임이라 가격은 164 HKD

카드결제 당연 가능하구용~

월요일 오후 12시반쯤 갔더니 2시표를 줬당.

현장구매하는분들은 표 발권하고 근처에서 밥드시길ㅎㅎ


터보젯의 홍콩-마카오 페리

가격은 홍콩에서 마카오로 갈때가 마카오에서 홍콩올때보다 가격이 비싸고,

주말엔 조금 더 비싸고,

해지고나서 타면 더욱 비싸다 -_-


자세한가격은 아래 터보젯 사이트를 참고해보자

https://www.turbojet.com.hk/en/routing-sailing-schedule/kowloon-macau/sailing-schedule-fares.aspx





탑승정보는 요래요래 터미널 중간 전광판에 크게 뜬다!







적당히 시간되면(탑승 30분전쯤) 방면 잘 보고 들어가자


나는 시간이 남아서





므~더널드 왔음ㅋ.ㅋ

외국 왔으면 맥도날드 한번쯤은 가줘야져?^^**






어우 역시 애프터눈티 문화가 발전한 곳이라서~~

맥카페 퀄리티가 대단하당b

포르투갈 다음으로 맥카페 빵메뉴가 풍성했음!





음.. 홍콩 다른 맥도날드는 어떤지 몰라두

차이나페리터미널 맥날은 요렇게 주문하면 번호표를 준다.

들고 기다리면 앞에 화면에 번호뜸

그럼 가지러가면 된다.





별로 배가 안고프고 귀찮아서 젤 싼 치킨ㅂㅓ거 먹은듯

배고픈 홍콩여행이었따.......★




맥도날드쪽에는 배터리충전기도 준비되어있으니,

밧데리 나가신분들은 궈궈~~





그렇게 기다리다가 시간이 되어서 줄스러왔당 'ㅅ'

마카오 입국카드였나? 홍콩 출국카드였나? 암튼 뭐 써야댐





이렇게 입국카든지 출국카든지?를 쓰고,

여권이랑 같이 내면

직원이 적당히 자리 아무거나 골라서 스티커로 붙여준당

내자리는 31B번ㅋㅋㅋ


가차없이 랜덤으로 주니,

굳이 어디를 원한다면 직원한테 한번 말이나 해보자(..)





머 종이쪼가리 하나랑 도장도 찍어줬다.

그래도 나름 입출국인데 교류가 많아서 그런지 더 이상의 절차는 별것없음ㅋㅋㅋㅋㅋ

저 종이는 잃어버리면 안되는건줄 알았는데 아무도 검사안했음 -_- 뭐지






출국심사 마치고, 자리를 배정받았으면,

전광판을 보고 열심히 내 페리가 있는 탑승구로 가자


음 참고로 터보젯은 짐 1개는 공짜임





바글바글한 사람들


어차피 자리는 정해져있으니,

줄서기 귀찮으면 끝까지 앉아있다 줄어들면 타시길..ㅋㅋ






빅토리아 항구는 참 괜찮다는 생각을 해본다ㅎㅎ


구질구질한 스타페리만 타다가,

페리같은 페리 타니 기분이 좋았다능 >__<





가지고온짐은 들어가면 있는 랙에 잘 걸쳐두자

나는 마카오 당일치기니 짐이 없음ㅎㅎ






홍콩의 시그니처 색깔인 보라보라로 점철된 터보젯 일반(이코노미)석ㅎㅎ





역시 배인지라 비행기에 비하면 좌석은 구욷♪


마카오 여행가이드좀 읽어보려했는데 잤다..ㅠㅠ

생각보다 출렁대지도 않고, 에어컨이 넘 춥거나 그러지도 않았다.

돌아올땐 쫌 너무 흔들려서 짜증났음ㅋㅋㅋ






홍콩-마카오 구간은 페리로 약 1시간이면 온다.

잠깐 자고나니 마카오 @__@


요기도 나름 중국 본토인 거시다...ㅎㅎ





(별다른 입국심사는 없었던 것 같다)






돔스타일로 되어있는 마카오 페리 터미널!

마카오 호텔들의 무료셔틀버스를 타려면 밖으루 나가야한다.


출구는 하나뿐인걸루 기억ㅋㅋ





출구를 나오면 바로 요런 간판이 보이고





왼쪽에 지하로 가는 계단이 있는데,

요 계단을통해 반대편으로 건너가면 셔틀들이 대기하구있다!





열띠미 따라가용~~~

본인이 짠 마카오 여행 노선에 따라서 탑승하면 된다.


보통은 세나도 광장에서 제일 가까운 리스보아호텔 셔틀을 많이들 타시는듯





그럼 이렇게 호텔 셔틀들이 쭈루루룩 서있는데,

아무리봐도 내가 타려했던 윈호텔 셔틀이 없는거임????





??????????

머지 이 엄청난 구글번역투는...........


앞에서 멘붕하고 있으니,

셔틀직원아저씨가 오셔서,

윈호텔은 다시 건너가라고 -_- 하셨다.





하필 마카오 그랑프리가 진행중이라 ㅡㅡㅋ

몇몇 호텔 셔틀들의 승차장이 바뀐것





덴장.....

다시 지하보도를 건너가서 승차장을 찾았다.


혹시 마카오 그랑프리 기간이 겹치시는분들.....ㅋㅋ

내가 찾는 호텔 셔틀이 없다!! 하면,

다시 지하보도 건너와서, 바로 오른쪽으로 꺾어서 걸어가면 승차장이 있을거임.






드디어 윈호텔 셔틀버스 발견ㅠㅠ

넘나 고생스러웠던것.....

셔틀버스들은 모두 무료고, 5~15분간격으로 자주오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태워주니 기분좋게 타면된당


홍콩-마카오-마카오호텔 교통편 끄읏-*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